48.7 연습문제: 익명 구조체로 좌표 구조체 정의하기

다음 소스 코드를 완성하여 10 20이 출력되게 만드세요.

practice_anonymous_struct.c

#include <stdio.h>

typedef struct {
    int x;
    int y;
________________

int main()
{
    Point2D p1;

    p1.x = 10;
    p1.y = 20;

    printf("%d %d\n", p1.x, p1.y);

    return 0;
}

실행 결과

10 20

정답

} Point2D;

해설

구조체 변수를 선언할 때 Point2D를 사용하고 있으므로 구조체 별칭이고, 구조체를 정의할 때 typedef struct {와 같이 구조체 이름이 없으므로 익명 구조체입니다. 따라서 마지막 부분에는 } Point2D;와 같이 중괄호를 닫고 구조체 별칭을 지정한 뒤 세미콜론을 붙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