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8.5 연습문제: 좌표 구조체 정의하기

다음 소스 코드를 완성하여 2차원 좌표 x, y를 표현하는 구조체 Point2D를 정의하고, 10 20이 출력되게 만드세요. 좌표의 자료형은 int입니다.

practice_struct.c

#include <stdio.h>


struct______________
____________________
____________________
____________________

int main()
{
    ________________ p1;

    _______________
    p1.y = 20;

    printf("%d %d\n", p1.x, p1.y);

    return 0;
}

실행 결과

10 20

정답


struct Point2D {
    int x;
    int y;
};

 struct Point2D
 p1.x = 10;

해설

struct 키워드를 사용하여 2차원 좌표 구조체 Point2D를 정의합니다. x, y의 자료형은 int라고 했으므로 멤버는 int x; int y;로 선언합니다.

구조체 변수를 선언할 때는 struct Point2D p1;과 같이 struct 키워드와 구조체 이름을 사용하면 됩니다. 그리고 10을 출력해야 하므로 p1에 점을 사용하여 x에 접근한 뒤 10을 할당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