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6 연습문제: 게임 캐릭터 능력치 함수 만들기

다음 소스 코드를 완성하여 222, 0.679000, 1이 각 줄에 출력되게 만드세요.

practice_return_value.c

#include <stdio.h>
#include <stdbool.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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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 main()
{
    int mana;
    float attackSpeed;
    bool melee;

    mana = getMana();
    attackSpeed = getAttackSpeed();
    melee = isMelee();

    printf("%d\n", mana);
    printf("%f\n", attackSpeed);
    printf("%d\n", melee);

    return 0;
}

실행 결과

222
0.679000
1

정답


int getMana()
{
    return 222;
}


float getAttackSpeed()
{
    return 0.679f;
}


bool isMelee()
{
    return true;
}

해설

getMana, getAttackSpeed, isMelee 함수가 각각 값을 반환하여 200, 0.679000, 1이 출력되게 만들어야 합니다. 먼저 반환값을 저장하는 변수들의 타입을 보고 함수의 반환값 자료형을 결정합니다. getManaint getMana()와 같이 정의하고 200을 반환합니다. getAttackSpeedfloat getAttackSpeed()와 같이 정의하고 0.679를 반환합니다. 마지막으로 isMeleebool isMelee()와 같이 정의하고 true를 반환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