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썬 코딩 도장: 모든 참가자

필터

Unit 3. Hello, world!로 시작하기

퀴즈 퀴즈 3.6 퀴즈

퀴즈 퀴즈 3.8 심사문제: 문자열 출력하기

Unit 5. 숫자 계산하기

퀴즈 퀴즈 5.4 퀴즈

퀴즈 퀴즈 5.6 심사문제: 스킬 공격력 출력하기

Unit 6. 변수와 입력 사용하기

퀴즈 퀴즈 6.5 퀴즈

퀴즈 퀴즈 6.7 심사문제: 변수 만들기

퀴즈 퀴즈 6.8 심사문제: 평균 점수 구하기

Unit 7. 출력 방법 알아보기

퀴즈 퀴즈 7.3 퀴즈

퀴즈 퀴즈 7.5 심사문제: 날짜와 시간 출력하기

Unit 8. 불과 비교, 논리 연산자 알아보기

퀴즈 퀴즈 8.3 퀴즈

퀴즈 퀴즈 8.5 심사문제: 합격 여부 출력하기

Unit 9. 문자열 사용하기

퀴즈 퀴즈 9.2 퀴즈

퀴즈 퀴즈 9.4 심사문제: 여러 줄로 된 문자열 사용하기

Unit 10. 리스트와 튜플 사용하기

퀴즈 퀴즈 10.3 퀴즈

퀴즈 퀴즈 10.5 심사문제: range로 튜플 만들기

Unit 13. if 조건문으로 특정 조건일 때 코드 실행하기

퀴즈 퀴즈 13.5 퀴즈

퀴즈 퀴즈 13.7 심사문제: 온라인 할인 쿠폰 시스템 만들기

Unit 14. else를 사용하여 두 방향으로 분기하기

퀴즈 퀴즈 14.5 퀴즈

퀴즈 퀴즈 14.7 심사문제: 합격 여부 판단하기

Unit 15. elif를 사용하여 여러 방향으로 분기하기

퀴즈 퀴즈 15.2 퀴즈

퀴즈 퀴즈 15.4 심사문제: 교통카드 시스템 만들기

Unit 16. for 반복문으로 Hello, world! 100번 출력하기

퀴즈 퀴즈 16.4 퀴즈

퀴즈 퀴즈 16.6 심사문제: 구구단 출력하기

Unit 17. while 반복문으로 Hello, world! 100번 출력하기

퀴즈 퀴즈 17.4 퀴즈

퀴즈 퀴즈 17.6 심사문제: 교통카드 잔액 출력하기

Unit 19. 계단식으로 별 출력하기

퀴즈 퀴즈 19.4 퀴즈

퀴즈 퀴즈 19.6 심사문제: 산 모양으로 별 출력하기

Unit 21. 터틀 그래픽스로 그림 그리기

퀴즈 퀴즈 21.4 퀴즈

퀴즈 퀴즈 21.6 심사문제: 별 그리기

Unit 22. 리스트와 튜플 응용하기

퀴즈 퀴즈 22.8 퀴즈

퀴즈 퀴즈 22.10 심사문제: 2의 거듭제곱 리스트 생성하기

Unit 23. 2차원 리스트 사용하기

퀴즈 퀴즈 23.5 퀴즈

퀴즈 퀴즈 23.7 심사문제: 지뢰찾기

Unit 25. 딕셔너리 응용하기

퀴즈 퀴즈 25.5 퀴즈

퀴즈 퀴즈 25.7 심사문제: 딕셔너리에서 특정 값 삭제하기

Unit 26. 세트 사용하기

퀴즈 퀴즈 26.7 퀴즈

퀴즈 퀴즈 26.9 심사문제: 공약수 구하기

Unit 28. 회문 판별과 N-gram 만들기

퀴즈 퀴즈 28.4 심사문제: 파일에서 회문인 단어 출력하기

Unit 29. 함수 사용하기

퀴즈 퀴즈 29.6 퀴즈

퀴즈 퀴즈 29.4 심사문제: 사칙 연산 함수 만들기

Unit 30. 함수에서 위치 인수와 키워드 인수 사용하기

퀴즈 퀴즈 30.5 퀴즈

퀴즈 퀴즈 30.7 심사문제: 가장 낮은 점수, 높은 점수와 평균 점수를 구하는 함수 만들기

Unit 31. 함수에서 재귀호출 사용하기

퀴즈 퀴즈 31.3 퀴즈

퀴즈 퀴즈 31.5 심사문제: 재귀호출로 피보나치 수 구하기

Unit 32. 람다 표현식 사용하기

퀴즈 퀴즈 32.3 퀴즈

퀴즈 퀴즈 32.5 심사문제: 파일 이름을 한꺼번에 바꾸기

Unit 33. 클로저 사용하기

퀴즈 퀴즈 33.4 퀴즈

퀴즈 퀴즈 33.6 심사문제: 카운트다운 함수 만들기

Unit 34. 클래스 사용하기

퀴즈 퀴즈 34.4 퀴즈

퀴즈 퀴즈 34.6 심사문제: 게임 캐릭터 클래스 만들기

Unit 35. 클래스 속성과 정적, 클래스 메서드 사용하기

퀴즈 퀴즈 35.4 퀴즈

퀴즈 퀴즈 35.6 심사문제: 시간 클래스 만들기

Unit 36. 클래스 상속 사용하기

퀴즈 퀴즈 36.7 퀴즈

퀴즈 퀴즈 36.9 심사문제: 다중 상속 사용하기

Unit 37. 두 점 사이의 거리 구하기

퀴즈 퀴즈 37.3 심사문제: 두 점 사이의 거리 구하기

Unit 38. 예외 처리 사용하기

퀴즈 퀴즈 38.5 퀴즈

퀴즈 퀴즈 38.7 심사문제: 회문이 아니면 예외 발생시키기

Unit 39. 이터레이터 사용하기

퀴즈 퀴즈 39.5 퀴즈

퀴즈 퀴즈 39.7 심사문제: 시간 이터레이터 만들기

Unit 40. 제너레이터 사용하기

퀴즈 퀴즈 40.4 퀴즈

퀴즈 퀴즈 40.6 심사문제: 소수 제너레이터 만들기

Unit 41. 코루틴 사용하기

퀴즈 퀴즈 41.5 퀴즈

퀴즈 퀴즈 41.7 심사문제: 사칙연산 코루틴 만들기

Unit 42. 데코레이터 사용하기

퀴즈 퀴즈 42.6 퀴즈

퀴즈 퀴즈 42.8 심사문제: HTML 태그 데코레이터 만들기

Unit 43. 정규표현식 사용하기

퀴즈 퀴즈 43.6 심사문제: URL 검사하기

Unit 44. 모듈과 패키지 사용하기

퀴즈 퀴즈 44.4 퀴즈

퀴즈 퀴즈 44.6 심사문제: 원의 넓이 구하기

Unit 45. 모듈과 패키지 만들기

퀴즈 퀴즈 45.5 퀴즈

퀴즈 퀴즈 45.7 심사문제: 패키지 사용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