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신: 62.9 3차원 정보 만들기
, 도장_ 관리자님이 작성Unit 61.4의 return_struct_pointer.c 예제를 참조하세요.
https://dojang.io/mod/page/view.php?id=531
구조체 포인터로 멤버에 접근하여 값을 할당하는 부분이 이해가 되지 않는다면 Unit 61.4 전체를 복습하세요.
구조체로 포인터 멤버에 접근하여 값을 할당하는 부분은 Unit 61.4의 return_struct_pointer.c 예제의 allocPerson 함수의 구현 코드를 보세요. 해당 함수의 구현 코드와 자신의 코드와 차이점이 무엇인지 확인하세요.
int a; // 변수 선언
a; // 변수 a에 접근
a = 3; // 변수 a에 값 할당
문의한 코드는 접근은 있고, 할당은 없습니다.
-> 화살표 연산자는 포인터 멤버에 접근하는 연산자이지, 할당 연산자가 아닙니다.
pos->x; // 포인터 멤버 x에 접근
구조체 포인터 멤버에 접근해 값을 할당하는 코드는 Unit 61.4의 return_struct_pointer.c 예제를 참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