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 81.7 아스키 아트 심사 문제
, 도장_ 관리자님이 작성답변을 이해하지 못했군요.
UNIT 81에서 설명한 예제는 ascii.txt 파일로 저장하는 예제입니다.
그러나 심사문제는 파일로 저장해서는 평가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화면에 출력해야 합니다.
심사문제를 잘 보시면
다음은 해상도 50x50 비트맵 파일을 변환한 결과입니다.
55555555435532112334554453222225335566543334555433 55545555543432223346665554101135223356433322565333 43324666666645665566555555521365332224433322654444 42213644457656666666655555554555432212443333754444 33215644337556666656655655556555432122333335744443 43346443157466666436655655566555432222333358744443 54466442586566665356656655555555533332332499844443 54445337965566664465556555555555553332232699744443 54444279756666653566555555555555554333355556444443 54467898556666643566555555555555555446665433433344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
화면에 출력하라는 뜻입니다.
fprintf로 파일에 저장하라는 뜻이 아니라 printf로 화면에 출력하라는 뜻입니다.
fprintf로 출력하고 싶다면 stdout 표준 출력 스트림에 쓰는 방식으로 화면에 출력하라는 뜻입니다.
UNIT 81.7 심사문제를 보시면...
24비트 비트맵 파일 sample.bmp가 주어집니다(최대 파일 크기 200KB이하, 최대 해상도 200x200 이하). 비트맵 파일을 아스키 아트로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완성하세요(GitHub 저장소의 Unit 81/sample.bmp와 sample50x50.bmp로 테스트해보세요). 결과는 파일 쓰기 함수로 stdout에 저장하거나 표준 출력 함수를 사용하여 출력하면 됩니다.
마지막 줄에 보면 결과는 fprintf(stdout, ...)
이런 형태로 하거나 표준 출력 함수, 즉 printf 함수를 사용해서 출력하라는 뜻입니다.
stdout을 이용하는 예는 그 앞에 UNIT 72.6, UNIT 71.11 등이 있고, 종종 등장했습니다.
어떤 형태로든 화면에 출력하게 만드세요. 파일로 저장하지 마세요!